광고 배너, '많이' 보다 '맞게' 보여져야 합니다

산업·직급·직군 아우른 500만 직장인풀에 정확히 닿는 타깃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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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줄 요약

  • 대한민국 500만 직장인 DB와 정밀 타기팅. 리멤버 광고가 진짜 성과를 만드는 이유입니다. 

  • 인지, 유입, 전환 등 광고 목적에 따라 6가지 배너로 유연하게 운영해 보세요.     

  • 인지, 유입 뿐 아니라 리드 수집까지, 광고 집행 후 실속있는 혜택까지 제공합니다.  

배너 광고는 언제 가장 효과적일까요?

단순히 ‘많은 사람에게 보여지는 것’이 아니라, 우리 제품/서비스에 ‘적합한 타깃’에게 정확히 도달할 때입니다. 매체 선택의 핵심은 풍부한 유저 규모, 즉 어떤 타깃에도 대응 가능한 ‘폭넓은 유저풀’에 있습니다. 여기에 구매력 높은 유저에게 ‘정확히 닿는 것’ 또한 중요하죠. 바로 이 두 가지 조건은 리멤버가 가장 합리적인 타깃광고 매체가 될 수 있는 확실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구매력 높은 유저에게, 정확하게 닿는 유일한 광고 매체 

리멤버 유저풀, 과연 무엇이 다를까요? 그 차이는 500만 명의 실명 기반 명함과 프로필 데이터에서 드러납니다. 직무·직급·산업·회사 규모 등 한 사람에 대한 정보가 입체적으로 담겨 있어, 다양한 제품·서비스에 맞는 타깃 광고가 가능하죠. 또한 리멤버 유저의 중심은 30~50대 비즈니스 실무자입니다. 구매력 높은 잠재고객이 밀도 있게 모여 있는 점도 놓칠 수 없는 강점입니다. 

이처럼 정확하고도 방대한 데이터는 정확한 타기팅의 탄탄한 기반이 됩니다. 유저 조건을 세밀하게 조합해 우리 브랜드에 꼭 맞는 타깃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가령, 3050 실무자 중심의 유저층은 구매력이 높아 제테크, 카드, 보험 같은 금융상품은 물론 고가의 자동차나 프리미엄 소비재 등 B2C 광고에 적합합니다. 실제로 여러 브랜드가 재집행을 이어갈 만큼, 전환 성과를 톡톡히 경험하고 있죠.

B2B 광고라면 어떨까요? 기업 규모, 직급, 직무 등 다양한 조건을 조합해 대기업 실무자부터 부장, 임원, 대표급 의사결정권자까지 정확히 타기팅할 수 있어 전환율 높은 유효 리드를 확보하는 데 특히 유리합니다.

한 눈에 알아보는 리멤버 광고 상품 

리멤버 앱에서는 타깃광고 목적에 따라 다양한 배너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지부터 전환까지, 광고 단계별로 어떻게 활용되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인지 단계: 강력한 노출이 필요할 때 

① 메인 배너: 하나의 소재로 여러 화면에 반복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메인 배너, 왜 인지에 강할까요?

  • 압도적인 노출량으로 강력한 인지도 확보

  • 하나의 소재를 통한 반복 브랜딩 효과

  • 동영상을 활용해 타깃 주목도 극대화

앱 메인 화면인 '투데이탭', 사용성 높은 '명함첩' 등에 골고루 노출되어 손쉽게 유입수를 높일 수 있습니다.

② 스플래시 배너: 리멤버 앱 실행 시 가장 먼저 독점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스플래시 배너, 왜 인지에 강할까요?  

  • 앱 실행 시 첫 화면 독점 노출

  • 종료 기능 없는 반복 노출로 강력한 브랜드 각인 

케이스티파이, 미우미우, 프라다가 선택한 리멤버 스플래시 배너 활용 사례입니다.

✅유입 단계: 자연스러운 노출로 인지도와 방문수를 늘리고 싶을 때  

① 팝업 배너: 리멤버 앱 실행 시 첫 화면에 팝업 형태로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팝업 배너, 왜 유입에 강할까요?

앱 첫 화면 노출을 통한 효과적인 주목도 및 유입 확보

 영화 <미키 17> 영화 캠페인 사례. 타사 대비 2배 높은 CTR을 기록했으며, 커뮤니티 댓글 이벤트 참여도는 역대 1위를 달성했습니다.

② 스퀘어 배너: 리멤버 핵심 기능인 명함 촬영 직후, 커뮤니티 활동 영역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스퀘어 배너, 왜 유입에 강할까요?

유저 활동량이 높은 명함 및 커뮤니티 피드·댓글 영역에 노출돼 자연 유입 증대

BMW, 세일즈포스는 리멤버 스퀘어 배너를 활용해 타깃 직장인들의 자연스러운 유입을 유도할 수 있었습니다.

✅전환 단계: 랜딩 이후 전환율을 높이고 싶을 때   

앱 종료 : 앱 종료 시 전체 화면으로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앱 종료 배너, 왜 전환에 강할까요?   

  • 뛰어난 주목도에 전환까지 이끄는 광고 효과 

  • 풀 이미지·영상 기반의 몰입형 브랜딩 경험

쏘멧, 오쏘몰은 전체화면 이미지를 활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력하게 각인시켰습니다.

② 알림 Native: 앱 내 인맥 소식 관련 알림이 오는 화면에 노출되는 배너 광고입니다.

📌알림 Native, 왜 전환에 강할까요?

  • 관심 영역인 ‘인맥 소식 알림’ 영역 노출을 통한 자연스러운 클릭 유도

  • 개인화 문구를 활용한 반응률 증대 및 전환율 향상  

  • 리포트 다운로드·이벤트 참여 기반의 고객 DB 확보

GS ITM 광고 캠페인. 단 2주 만에 목표 리드를 빠르게 확보한 전환 성과 사례입니다.

돈 되는 리드 수집까지 가능한 실속 있는 혜택

리멤버 광고는 단출 노출을 넘어 실질적 가치를 만듭니다. 6가지 배너 외에도 ‘리드 수집 기능’ 등 성과 중심 솔루션을 통해 유입부터 전환까지 완성도 높은 마케팅을 지원합니다.

📌리드 수집 기능, 어떻게 효과적일까요?  

유입 → 전환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성과 중심 마케팅에 적합 

배너 CTA 클릭→사용자 정보 입력→제출. 앱 이탈 없이 단 3번의 클릭으로 손쉽게 리드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때, 사용자 정보는 명함 기반으로 자동 입력돼 유저는 간편하게, 광고주는 빠르게 리드를 수집할 수 있죠. 자료 다운로드, 이벤트 참여 등 캠페인 목적에 맞춰 수집 방식도 자유롭게 설정 가능합니다. 

'진짜' 고객에게만 닿는 배너, 리멤버라면 가능합니다.

리멤버 광고는 500만 직장인 데이터를 기반으로, 원하는 직무·직급·산업군에 정확히 도달합니다. 인지부터 전환, 리드 수집과 성과 분석까지. 마케팅 전 단계에서 실질적인 성과를 원한다면, 지금 리멤버 타깃광고를 시작해 보세요.  

유입부터 전환까지, 타깃광고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유입부터 전환까지, 타깃광고의 효과를 직접 경험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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