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8월 5일, 잠실 코엑스에서 열린 MGS 2025 행사장의 모습
지난 8월 5일 화요일 오전 8시 30분. 평일 이른 아침임에도 서울 코엑스 앞에는 긴 대기 줄이 이어졌습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마케팅 컨퍼런스 ‘MGS 2025’를 기다리는 사람들로, 행사 시작 전부터 현장은 분주한 기대감으로 가득했죠.
올해로 6회를 맞은 이번 행사의 주제는 ‘데이터로 리드하고, AI로 승리하라(Lead with Data, Win with AI)’였습니다. 네이버·토스를 비롯한 주요 기업의 마케팅 전문가 50여 명이 연사로, 21개 기업이 스폰서로 참여했는데요. 리멤버도 그 자리에 함께했습니다.
리멤버가 마케팅 행사에 왜 온 거지?
“오 리멤버다!”
“근데 리멤버가 여기 왜 있지?”
행사장에 들어선 참여자들 사이에서 가장 먼저 들려온 말이었습니다. 입구 초입, 가장 눈에 띄는 자리에 리멤버 부스가 마련돼 있었기 때문이죠. 많은 분이 궁금해하셨을 텐데요. 바로 그 지점이 리멤버가 MGS에 참여한 이유였습니다.

행사장 입구 가까이에 마련된 리멤버 부스

리멤버 부스 앞으로 길게 늘어진 참가자들의 대기 줄
명함과 채용 서비스로 잘 알려진 리멤버, B2B 마케팅에서는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까요? 답은 두 가지 역량에 있습니다.
B2B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500만 직장인 타깃 풀
원하는 리드 조건에 맞춘 정확한 타기팅
이 두 가지 역량이 만나 탄생한 것이 바로 '리멤버 마켓솔루션'입니다. 대게 B2B 마케팅은 ‘IT 산업군, 임직원 수 1,000명 이상인 기업에 재직 중인, 마케팅 담당자’와 같이 타깃 설정이 세밀해 정확하게 도달하기 쉽지 않은데요. 리멤버는 검증된 직장인 데이터와 정밀 타기팅 기술로 이 과제를 해결합니다. 제품과 서비스를 가장 필요로 하는 대상에게 메시지가 정확하게 도달되도록 하죠. 이번 MGS에서는 이 강점을 참여자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고객 경험 설계에 공을 들였습니다. 단순한 설명을 넘어 직접 보고·만져볼 수 있는 방식으로 말이죠.
① 공 잡기 어려우시죠? 리드 찾는 것만큼요.
당일, 행사장에는 참여자들의 시선을 단숨에 사로잡은 박스가 있었습니다. 많은 참가자들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꼽은 이벤트, 바로 ‘에어볼 드롭 박스’였죠. 커다란 투명 박스 안, 바람을 따라 이리저리 떠다니는 공을 3초 안에 낚아채야 하는 게임입니다.

투명 박스 안에서 움직이는 공을 제한 시간 내 잡는 에어볼 드롭 박스 이벤트. 빨간 공과 파란 공을 잡을수록 더 높은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가장 많은 수를 차지한 건 하얀 공, 그다음은 파란 공, 그리고 단 하나뿐인 빨간 공까지. 공의 난이도에 따라 경품도 달랐습니다. 하얀 공엔 노트북 웹캠 커버, 파란 공엔 스탠리 캠프 컵 또는 보온병, 그리고 빨간 공의 주인공에게는 갤럭시 워치 8이 주어졌습니다.

에어볼 드롭 박스 안에 손을 넣어 공을 잡는 모습
이벤트 반응은 어땠을까요? 약 1,000명에 가까운 참여자가 몰리며 행사 내내 부스는 북적였습니다. 처음엔 다들 쑥스러워하다가도, 박스 안에 손을 넣는 순간 3초 안에 목표한 공을 잡기 위해 열정적으로 손을 움직였죠.
제한된 시간 안에 정확한 목표를 겨냥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한 과정. B2B 마케터라면 누구나 공감할 타기팅의 어려움을 닮아 있었죠. 그래서일까요. 참가자분들께 더 깊은 공감과 인상을 남길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까지 리드를 잡아야 하냐!”는 웃픈 농담이 나올 정도로요. 이처럼 리드를 효과적으로 확보하려면 무엇보다 정확한 타기팅이 중요하다는 점을 몸소 느낄 수 있어, 이번 이벤트는 마켓솔루션의 역할과 강점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데 큰 역할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
② 리멤버로 매출 10배 올린 B2B 기업들의 비결, 전부 공개했습니다.
리멤버 마켓솔루션을 가볍게 체험해 보셨다면, 그 특징과 실제 효과를 깊이 있게 살펴볼 세션도 준비했습니다. 마켓솔루션 본부장 이승욱 님이 연사로 나서 솔루션의 두 가지 핵심을 공개했죠.
명함앱 리멤버는 어떻게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를 연결하게 되었는가?
리멤버를 활용해 매출 10배 성장시킨 B2B 기업들의 케이스
“B2B 마케터들의 고질적 문제 ‘낮은 효율,’ 원인은 부정확한 타기팅에 있습니다.”
"디지털 광고, 하고는 있지만 만족하기 어렵지 않으신가요?" 이승욱 본부장의 질문에 현장 곳곳에서 고개가 끄덕여졌습니다. 이어 리멤버가 B2B 마케터 3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마케팅 현황 조사 결과가 공개됐는데요. 응답자 80%가 광고를 집행하지만, 만족도는 단 24%에 불과했습니다. 주된 원인은 정확한 타기팅의 어려움이었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파악한 리멤버는 가치 있는 계정을 선별해 맞춤형 콘텐츠로 정교하게 소통하는 방식에 주목했습니다. 특정 계정과 연락처를 기반으로 한 ‘ABM(Account Based Marketing)’, CLM(Contact-level Marketing) 등 이미 해외에서 활발히 활용되는 방식이 대표 사례로 언급됐죠.

이승욱 리멤버 마켓솔루션 본부장은 리멤버로 B2B 매출 성과를 이룬 여러 기업 사례를 전했다
“리멤버만이 가능합니다. 핵심은 Right Target, Right Targeting”
꼭 맞는 타깃을 정확하게 겨냥하는 것. 그는 리멤버가 이를 어떻게 구현하는지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500만 명함 데이터를 기반으로 산업·업종·직무 등 다차원 정보를 분석해, 기업이 원하는 조건에 부합하는 리드를 정확하게 선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어서 서베이, 타깃광고, 설문 기반 리드 확보 등으로 실제 성과를 거둔 기업 사례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리서치를 활용한 모빌리티 플랫폼의 신사업 개발 이야기부터 전문가 자문을 받아 일본 와규 상품을 국내에 유통한 기업, 부동산 솔루션 기업의 고단가 리드 확보 성공 사례까지. 산업도, 상품도 달랐지만 핵심은 같았습니다. 정확한 타기팅으로 리드를 얻고, 빠르게 성과로 연결한 것.
사례가 소개될 때마다 참가자들은 눈빛을 모으며 집중했습니다. 세션 종료 후 직접 부스로 찾아와 상담을 요청한 분들도 계셨죠. 리멤버 마켓솔루션으로 폭발적인 매출 성장을 이룬 기업들의 이야기는 곧 VOD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리멤버, B2B 마케팅도 함께 합니다!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리멤버는 다양한 마케터분들과 직접 만나 현업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행사가 끝날 때까지 ‘참여하길 참 잘했다’라는 생각이 들 만큼 유의미한 시간이었죠. 무엇보다 ‘리드 확보’에 대한 갈증이 얼마나 크고 현실적인 과제인지 깊이 체감할 수 있었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올해 하반기 리멤버는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더 많은 분과 만날 기회를 늘려보려 합니다. B2B 마케팅의 실질적인 해결책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유익한 인사이트와 정보로 곧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다음 만남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